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이 대통령 "일자리가 문제, 힘든 사람에게 희망줘야"

제작연도 2009-12-16

상영시간 01분 27초

출처 정보와이드 모닝

이 대통령 "일자리가 문제, 힘든 사람에게 희망줘야"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두 번째로 내년도 경제·금융·기업활동 분야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이경미 기자!
네, 청와대입니다.
Q> 이 대통령이 오늘 업무보고에서 일자리 이야기를 다시 강조했죠?
A> 네, 그렇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경기회복이 서민에게 체감되지 않고, 특히 일자리를 만들어 내지 못하는 게 문제"라며 "일자리가 줄었다는 것은 젊은 사람들에게는 큰 문제"라고 청년 실업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경제금융·기업활동분야 새해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공직자는 자리가 보장돼 있어 일자리 창출에 대한 체감에 거리감이 있을 수 있지만 일자리가 없는 사람들은 매우 심각하게 좌절할 수 있다"며 "오늘 논의를 통해 힘들어하는 사람에게 희망을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다행히 내년은 금년보다는 나아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서민생활도 내년 하반기쯤 가면 조금 나아질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좀더 박차를 가해서 재정지출도 제때 효과적으로 집행해 서민 살림살이를 하나라도 빨리 당겨서 해결해주는 지혜를 가져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보고는 지난 14일 보건복지가족부, 노동부 등으로부터 서민·고용분야보고를 받은데 이어 새해 업무보고로는 두번째입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정보와이드 모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