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기록음성

정래혁의장 당선 사례

제작연도 1981년 04월 11일

상영시간 03분 43초

출처 106임시국회개원식의사봉(야)

음성녹음자료 Sound Only
정래혁의장 당선 사례

그러면 의장이 선출이 되었기 때문에 의장로부터 당선인사가 있은 다음 의장에 의하여 부의장을 선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장으로 당선되신 정래혁의원께서는 이리 나오셔서 인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불초 이사람을 압도적인 지지찬성의 표를 주시어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존경하는 의원제의께 마음으로부터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제 11대 국회에 당선이 되셔서 국정에 동참하시게 된 여러분께 또한 심심으로 환영의 뜻과 축하의 말씀을 올립니다. 원래 천악비재하고 능력이 부족하며 여러 가지로 수양이 부족한 저입니다.

이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나가는데 몹시 걱정이 앞섭니다. 그러나 존경하는 의원제의의 따뜻이 협조와 성원에 힘입어서 있는 힘을 다하여서 그 사명을 다할까 이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국민은 제11대 국회의 시작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이 국회가 잘 되도록 또 이 새 역사의 장이 개시가 되는 제 5공화국이 순탄하게 출범을 하고 있습니다만은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

또 경제적으로 안정과 성장하는 것을 국민모두가 바라고 있고 또 새로운 국회상이 정립되는 것을 열망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쪼록 우리는 이 국민의 여망에 보답하기 위해서 사심없는 국리민복만을 늘 염두에 두면서

우리 11대 국회가 운행이 되고 모든 국책에 있어서의 토론이 화합과 양보와 또 올바른 예의를 세우는 그러한 전통을 세우는 국회가 되어질 것을 여러분과 같이 다짐하고자하면서

거듭 저를 국회의장으로 선출해주신 존경하는 의원제의께 심심한 경의와 사의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부의장 선거를 행하겠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