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기록음성

통일에 대한 결의문 낭독

제작연도 1981년 06월 05일

상영시간 06분 05초

출처 제1차평화통일정책자문회의

음성녹음자료 Sound Only
통일에 대한 결의문 낭독

다음은 결의문 채택이 있겠습니다. 이 결의문 채택안은. 이건 안입니다. 채택안은 이상덕 자문위원외 천여 명이 제의하였으며 오늘 역사적인 제1차 평화통일정책자문회에서 우리

한결같은 평화통일 의지를 내외에 선양하는 내용으로 되어있습니다. 위원여러분께서 결의문 내용을 찬성하시면 각 항 낭독이 끝날 때마다 박수로 채택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이 결의문은 전문이 있고 그러고서 몇 개조의 결의문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여기서 찬성하시는 표시로 하시는 것은 매번 몇 개조의 우리의 결의를 낭독할 때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발언신청을 하신 이상덕 자문위원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역사적인 제1차 평화통일 정책자문회의에서의 대통령각하의 제의는 여기 모이신 우리 자문위원을 비롯한 온 국민뿐만 아니라 북한에 있는 동포 그리고 자유와 평화를 사랑하는 전세계인도 이를 적극 지지해 줄 것을 확신하는 바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오늘 조국의 평화통일을 희망하는 6천만 한민족의 한결같은 염원과 국제적인 성원을 받들어 우리의 통일의 의지를 결의하여 우리의 기본입장을 세계만방에 천명하고자 합니다.

그 옛?본인이 오늘 회의를 위하여 전국 각지에 계신 여러 자문위원과 여러 차례에 걸쳐 의견을 교환하고 뜻을 같이하였기에 여기 결의문 안을 이 자리 계신 여러분 앞에 제안하는 바입니다.

통일에 대한 우리의 결의 통일은 6천만 민족전체의 염원이며 거부할 수 없는 역사적 당위이다. 우리 민족이 하나의 국가 속에서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찾는 것은 오랜동안 통일국가를 영위하여 온

우리들에게 있어서는 지극히 당연한 권리이며 순리임을 재확인한다. 오늘의 비극적 민족분단을 극복하여 통일되고 번영된 조국을 후손들에게 물려주는 것은 우리의 신성한 의무요 보람이다.

또한 우리는 조국통일이 우리 뿐 만이 아니라 인류전체의 공익과 세계사의 진운에 기여하는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민족분단이후 우리가 기울여온 갖가지 통일노력은 서로간의 불신으로 그동안 이렇다할 열매를 맺지 못했다.

그러나 우리는 한세대에 해당하는 분단의 기간이 흘러가고 새로운 역사의 장을 여는 80년대의 문턱에 서서 통일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다시 한번 다짐하려 한다.

이제 우리는 통일에 대한 민족의 굳은 의지와 염원의 표현으로 평화통일정책자 ?맛퓔?발족시킴에 즈음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1. 우리의 민족통일은 민족성원 개개인의 창의와 자유를 최대한 존중하는 민주질서와 주체성의 바탕 위에서 민족의 대화합과 복지를 촉진하는 것이어야 한다.

1. 우리의 민족통일은 민족 자결의 원칙에 따라 자주적 방법으로 이룩되어야 하며 민족의 총의를 구현하는 것이어야 한다.
1. 우리의 민족통일은 어디까지나 평화적으로 실현되어야 하며 일체의 폭력적 수단은 배제되어야 한다.

1. 우리의 민족통일은 세계평화에 기여하며 사상과 이념 제도의 차이를 초월하여 호의와 선린을 바탕으로 국제적 화해와 협력을 증진하는 것이어야 한다.

1. 우리의 민족통일은 대화와 교 ?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