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기록음성

민족을 위한 통일

제작연도 1981-08-15

재생시간 03분 01초

출처 36회8.15광복절기념행사

민족을 위한 통일

여기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그것이 민족을 위한 통일이어야 한다는 사실인 것입니다. 다른 그 어떤 목적도 이 명제보다 상위에 두어서는 결코 안될 것입니다.

민족의 대량 학살을 전제로 하는 무력통일은 민족을 위한 통일이라고 절대로 볼 수 없는 것입니다. 통일의 정도는 바로 평화통일인 것입니다.

외래의 이단사상을 내세워 계략 민족살상도 서슴치 않겠다는 북한 공산주의자들의 무력통일 망상은 바로 반민족적인 사고방식인 것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평화통일의 실현을 위하여 꾸준하고도 성의 있는 노력을 계속하여 왔습니다.

1.12제의와 6.5제의는 바로 그러한 노력의 표현인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합리적이고 정당 ?제의에 대하여 북한은 번번이 이를 거부함으로써 반 평화, 반 통일, 반 민족의 자세를 아직도 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거부반응은 36년간 왜구와 완전히 단절되어온 그들의 폐쇄사회를 결코 개방하기 어렵다는데 근본적인 이유가 놓여있습니다. 그러나 1.12 및 6.5제의에 대한 민족적 공조와 국제적 지지도는 날로 확대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화를 희구하는 세계적 여론을 북한은 한없이 외면할 嗤맛?없을 것입니다. 더욱이 전쟁의 재발을 마다하면서 평화통일의 실현을 갈구하는 민족적 염원을 북한은 무자비하게 짓밟을 수 없을 것입니다.

본인은 그들의 궁극적인 궤도 수정을 기대하면서 북한을 대화의 탁자로 끌어내기 위하여 모든 성의와 역량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평화통일을 위한 노력과 함께 우리는 산업화의 촉진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