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기록음성

경제시책에 전국민의 참여 독려

제작연도 1982년 01월 22일

상영시간 01분 48초

출처 대통령82년도국정연설

음성녹음자료 Sound Only
경제시책에 전국민의 참여 독려

저축이 늘어나면 국제수지도 개선될 것이며 결과적으로 지난 2년 동안 침체해 있는 1인당 실질 소득이 늘어남으로서 소비수준도 호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것입니다.

경제체제를 건강하게 가꾸어 제 2의 도약기반을 닦기 위한 금년 경제시책은 정부와 기업 그리고 근로자들의 성실하고도 합리적인 경제활동에 그 성패가 달려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국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야말로 가장 중요한 열쇠라고 본인은 생각하는 바입니다. 너나 할 것 없이 국민모두가 우리 경제의 실상을 정확히 알고 노력을 해야만 그러한 협조와 참여는 더욱 빛나는 성과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경제 실상을 정확히 알면서 정책을 세우고 기업을 하고 공장을 돌리고 수출을 증대시켜 저축을 늘리는 일이야말로 경제를 더욱 튼튼한 기반 위에 올려 놓아줄 수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본인이 기회 있을 때마다 되풀이 강조해온 경제 교육의 중요성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제 2의 도약을 위해 경제상식으로 무장한 경제인이 되어줄 것을 본인은 특히 오늘 이 자리를 빌려 전 국민에게 호소하는 바입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