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기록음성

신년사 발표

제작연도 1983년 12월 23일

상영시간 06분 06초

출처 신년사발표

음성녹음자료 Sound Only
신년사 발표

잘 보이네

한번 해봐라.

저기서 조정하는가.

오늘 희망찬 새아침 국민여러분과 여러분 가정마다 만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해외에서 땀흘려 일하고 계시는 동포 여러분과 건설 역군 그리고 무역 전사 여러분에게도 축복의 인사를 드립니다.

조금 적은 거 같기도 하고 그렇지? 밑에는 괜찮은데 처음에 나올 때 괜찮은데...

스피드는 어떻겠습니까? 속도는. 스피드는 좀 빠르지. 스피드는 조금 빨라

오늘 희망찬 새아침 국민여러분과 여러분 가정마다 만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해외에서 땀흘려 일하고 계시는 동포여러분과 건설 역군 그리고 무역 전사 여러분들에게도 축복의 인사를 드립니 ?

속도가 요 정도 천천히 올라가면 되겠어

너무 너무 만족스럽게 요구하지 말고. 흐음 할까.

오늘 희망찬 새아침 국민여러분과 여러분 가정마다 만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해외에서 땀흘려 일하고 계신 동포 여러분과 건설 역군 그리고 무역 전사 여러분에게 축복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본인은 공산 치하의 북한 동포 여러분에게 따뜻한 위로와 축복을 보내고자 합니다.

우리가 맞이한 갑자년은 고래로 새로운 60년의 주기가 시작되는 첫해로서 모든 것의 처음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은 오늘 이 시간이 세계와 우리 민족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있어 평화와 정의가 꽃피는 희망의 세기를 여는 첫날 아침이 되기를 여러분과 함께 기도합니다.

그러한 세기를 여는 올해는 먼저 우리 모두에게 걱정과 불안이 없고 행복과 안녕이 가득한 한해가 되고 그리고 우리 나라의 평화와 발전이 가속되는 한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작년에는 많은 시련이 우리를 괴롭게 했으나 우리는 민족의 위대한 저력으로 이를 극복하고 착실한 전진을 이룩해냈습니다.

새해와 더불어 이러한 시련은 지난날의 모든 불행과 함께 그 종지부가 찍혀야하겠습니다.

우리가 다져온 안정과 우리 국민모두의 드높은 자신감은 평화와 통일 그리고 번영의 민족사를 다가오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조들은 백지 한 장도 마주 들면 가볍다고 우리에게 가르쳤습니다.

그러한 정신으로 세계 사람들과 손을 잡고 우리 국민모두가 서로 돕고 힘을 모으면 우리는 평화와 정의를 누구보다 알차게 누리게 될 것입니다.

설령 시련과 도전이 온다해도 서로 돕고 힘을 모아 헤쳐나가면 우리는 아무 것도 두려울 것이 없는 것입니다.

이처럼 좋은 일을 많이 이루어 가는 한해가 되기를 다짐하면서 국민여러분과 나라전체에 새아침의 광명이 고루고루 비치기를 기원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