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기록음성

대통령과 대구 어린이들의 대화

제작연도 1991년 05월 05일

상영시간 02분 45초

출처 어린이날행사

음성녹음자료 Sound Only
대통령과 대구 어린이들의 대화

그럼 이번엔 대구 어린이들을 만나보겠습니다. 대구나오세요. 그래요? 그 쪽 어린이는 대통령께 무엇이 제일 궁금한가요?

네 여기 어린이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저기 남자 어린이. 네 저는 부석 국민학교 5학년 3반에 재학중인 이동우라고 합니다. 어떤 질문을 하시겠어요?

저는 프로야구를 좋아하는대요 대통령 할아버지께서도 프로야구를 좋아하시는지요? 만약에 좋아하신다면은 특별히 좋아하는 팀을 말해주세요.

네 프로야구 좋아하지요. 나는 옛날에 어릴때는 젊을때는 럭비를 운동을 했는데. 모든 운동 다 좋아해요. 물론 프로야구도 좋아하고, 그런데 어떤 팀을 좋아하느냐고요? 모든 팀 다 좋아해요.

저 대통령이 되시면 어느 한 팀만 좋아할 수는 없는가 봅니다. 자 또 딴 어린이 좀 질문해 보십시오.

이번엔 여자어린이 질문을 한 번 받아보도록 할께요. 저는 (?) 국민학교 6학년 3반 육혜미입니다. 낙동강 수질 오염으로 물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젠 물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나요? 허허..어려운 질문을 받으십니다.

어린이들한테 물 얘기가 나오니까 대통령이 마음이 아프고 가슴이 아프고 송구스럽군요. 이게 물 뿐만 아 灸?우리나라의 환경을 이제는 깨끗하기 위해서 전국뿐만 아니고 온 국민이 이제 힘을 합해야 할 때에요.

여러분들, 어린이들 요즘 보니까 쓰레기도 줍고, 집안 또 학교 청소도 잘하고, 이런 얘기를 들을 때마다 내가 아주 고맙게 생각을 합니다.

우리 모두 힘을 합쳐서 이렇게 환경을 깨끗하게 우리가 해 나가기를 노력을 한다면은 물도 이제 멀지 않아서 우리나라 원래 금수강산 아름다운 물 맑은 물 이 원 모습대로 우리가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내 보고 받아 보니까 노력을 해서 대구에 수돗물도 마실 수 있다 이렇게 보고를 받기 때문에 여러분 마셔도 좋습니다. 지금 청와대에서도 내가 수돗물을 마시고 있어요.

네 여러분 대 ?어린이에게도 박수를 부탁합니다. 자 이렇게 뭐 대통령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면은 할 얘기가 많고 질문이 많습니다. 자 여기 있는 어린이들 또 질문 한 번 해보겠습니까? 네 여기 질문 있습니다. 그래요?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