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노무현 대통령 스페인 국빈 방문

제작연도 2007-02-12

상영시간 37분 21초

출처 노무현 대통령 스페인 국빈 방문

노무현 대통령 스페인 국빈 방문

스페인과 교황청, 이탈리아 등 유럽 3개국 순방에 나선 노무현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12일 새벽 첫 방문지인 스페인 마드리드에 도착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12일 저녁,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국제올림픽위원회 명예위원장 접견과 공식환영식 참석을 시작으로 스페인 국빈 방문 일정에 들어갑니다.
강동원 기자>
스페인과 바티칸, 이탈리아 순방길에 오른 노무현 대통령이 우리시간으로 12일 새벽 첫 방문지인 스페인 마드리드에 도착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12일 오후 공식 환영식과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IOC 명예위원장 접견을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들어갑니다.
또 마드리드 시내에서 열리는 한국상품전 시찰에 이어 후안 카를로스 국왕 내외 주최 오찬과 국빈만찬 일정도 가질 예정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13일 호세 루이스 로드리게스 사파테로 총리와 정상회담을 열어 양국간 실질협력 증진 방안과 한반도 문제를 포함한 국제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눕니다.
우리시간 14일에는 동포간담회를 비롯한 한국상품전과 비즈니스 포럼등 경제관련 행사를 가지고 15일에는 우리나라가 주빈국으로 참여하는 국제현대미술전, ARCO 개막식에 참석한 뒤 이탈리아로 떠날 예정입니다.
한국 국가원수가 스페인을 국빈 방문한 것은 지난 1950년 수교를 맺은 이후 노무현 대통령이 처음입니다.

출처 : 노무현 대통령 스페인 국빈 방문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