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이 대통령 "기업들 일자리 창출 앞장서야"

제작연도 2012-01-13

상영시간 01분 33초

출처 정책 오늘

이 대통령 "기업들 일자리 창출 앞장서야"

이명박 대통령이 고용창출 우수 기업인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올해 가장 중요한 목표는 일자리 창출이라며, 기업들의 경영 목표도 일자리 창출에 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고용 창출 실적이 좋은 100대 기업인들과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올해 정부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일자리 창출이라며, 어려울 때일수록 기업들이 앞장서서 고용 창출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중견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대기업이든 아무튼 고용이란 문제를 기업의 경영 목표로 해야 한다고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이 대통령은 또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성장을 해야 한다며, 공생발전을 통해 강자와 약자가 힘을 모아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제는 능력대로 평가 받고 대우 받는 시대가 왔다며, 고교 졸업자 채용에도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고교 출신들이 충분히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런 사람들을 배려해서 더 뽑자..."
이 대통령은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인증패를 수여하고 격려했으며, 해당 기업들은 세무조사 유예와 3년간 근로감독 면제, 정책자금 금리와 융자한도 우대 등 다양한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받게 됩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정책 오늘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