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이 대통령 "농업, 수출산업으로 성장시켜야"

제작연도 2012-03-02

상영시간 01분 54초

출처 정책 오늘

이 대통령 "농업, 수출산업으로 성장시켜야"

농협중앙회가 출범 51년만에 유통과 금융사업을 분리하고 오늘 새 출발을 선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농업의 유통구조 개혁과 2,3차 산업으로의 발전을 통해 농업을 미래 수출산업으로 성장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농협중앙회가 유통을 중심으로 한 경제지주와 은행과 보험을 중심으로 한 금융지주 체제로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농협 경제지주회사는 하나로 마트와 목우촌 등 13개 자회사를 통해 판매와 유통을 담당하고 자산규모 2백40조원의 금융지주회사는 은행과 보험 등 7개의 금융관련 자회사를 운영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농협의 금융과 유통사업 분리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게 됐다며 농업의 유통구조 개혁을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생산자는 제 가격을 받을 것이고 소비자 국민들은 값싼 질이 좋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농업인이 바라는 바요, 또 국민들이 바라는 바라고 생각한다.”
이 대통령은 또 가깝고 큰 일본과 중국은 물론 세계시장에도 우리의 질 좋은 농산물을 팔 수 있고 수출산업으로 급성장할 수 있다며 단순히 농사를 짓는 1차 산업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농업도 이제 기업경영 방식으로 해야한다. 단순한 1차 농사를 짓는 것이 아니라 2차, 3차 농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 경제가 농촌에 있다며 농촌과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정책 오늘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