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이 대통령 "한미FTA 잘 활용해야"

제작연도 2012-03-16

상영시간 02분 03초

출처 정책&이슈

이 대통령 "한미FTA 잘 활용해야"

한미 FTA가 발효된 어제 이명박 대통령은 FTA무역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수출 기업인들을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계 경제가 어렵지만 FTA를 활용하면 우리 경제에 긍정적 결과가 나올 것이라며 특히 FTA로 인해 국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한미FTA가 발효된 어제 이명박 대통령은 FTA무역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수출 기업인들과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미FTA가 발효됨에 따라 세계가 한국을 부러워하고 있다며 세계 경제가 어렵지만 FTA에 잘 적응하면 긍정적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업인들은 한미FTA 발효로 경쟁력이 높아지게 됐다면서 FTA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김을주 / 갑을오토텍 전무
”FTA가 발효돼 저희들은 경쟁력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관세환급 부분에서 절약되기 때문에...”
박기용 / 애드테크 사장
"지역별로 필요한 기업끼리 그룹을 지어서 홀로 설 때까지 전담하는 전문가들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대통령은 기업들이 한미FTA로 변화된 환경에 빨리 적응 할 수 있도록 지경부를 중심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답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미국이 우리쪽에 들어오는 것 보다 우리가 빨리 나가는 것을 먼저(해야죠) 양쪽이 같이 출발하는 거니까 우리가 좀 더 빨라야 될 거 아니에요”
특히, 중소기업과 농축수산업 분야도 피해 보상이 아닌 경쟁력을 갖춘 수출산업이 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FTA발효로 인해 국민들이 가격인하 혜택 등을 볼 수 있어야 한다며 유통과정을 철저히 살펴 불합리한 점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정책&이슈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