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기록음성

정부의 경제문제 대책

제작연도 1975년 01월 14일

상영시간 08분 30초

출처 1975년 박정희 대통령 연두 기자회견 - 경제분야

음성녹음자료 Sound Only
정부의 경제문제 대책

에 완공을 하고 충북선 복선화 공사를 금년에 착공할 계획입니다 또 공로 수송력을 확정하기 위해서 원주와 강릉사이에 97키로 영동고속도로 또 묵호~강릉과의 32키로의 동해 고속도로가 금년 9월 달에 완공이 됩니다.

이렇게 됨으로서 우리나라 고속도로 총 연장은 1142 킬로에 달할 것이고 전국의 국도 포장률은 45프로까지 올라갈 것입니다.

그담에 항만 시설을 확정하기 위해서 부산 인천 부평 이중에 한곳을 중점적으로 개발을 하고 포항과 온산 여천 등 중화학 공업기지 직원항만 시설을 금년에도 계속 추진하는 한편

자국산 적지율을 높이기 위해서 외항선 50만 톤을 금년에도 증강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체신부분에 있어서는 시내전화 20만 회선의 증설을 해서 장거리 및 국제 통신망을 계속 확대해 나가고 농어촌 전화시설도 늘려나가겠습니다 .

이상 말씀드린 여러 가지 사업이 모두 다 어려운 일이긴 합니다 만은 정부는 이러한 사업들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잘 추진되게끔 모든 난관을 예지해 가면서 강력히 밀고 나갈 생각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답변을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경제문제를 결론적으로 한 가지 말씀드리고자 한 것은 아까도 말 링藥횰嗤?금년도에는 여러 가지 어려운해다 첫째, 이것을 확실히 인식을 해야 되겠고 어려운 고비를 어떻게 우리가 넘기느냐 극복하느냐

이런데 대해서 우리의 마음 자세가 단단히 굳게 서야겠습니다. 이런 고비를 넘기는데 가장 필요한 무기가 있다면 그것은 국민전체의 단합과 협력 서로 상부상조하는 길이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우리 국민들이 단결만 한다면 아무리 어려운 문제 어려운 난관도 우리는 능히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먼저 생산을 늘리고 소비는 절약한다는데 대해서 모든 국민들이 단합을 하고 협력을 해야 하겠습니다.

쌀 한 톨 종이 한 장 기름 한 방울 우리 모두 다같이 절약을 해야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