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노무현 대통령 `스페인 동포 간담회`

제작연도 2007-02-14

상영시간 32분 09초

출처 노무현 대통령 `스페인 동포 간담회`

노무현 대통령 `스페인 동포 간담회`

스페인을 국빈방문중인 노무현 대통령이 우리시간으로 14일 새벽 동포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이번 6자회담 결과는 북미 양쪽 모두 성의를 가지고 만들어 졌으며 합의 이행이 순조롭게 잘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강동원 기자>
스페인을 국빈방문중인 노무현 대통령이 스페인 거주 동포들을 초청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자리에서 이번 6자회담 합의내용이 상당이 구체적이고 내용이 잘 만들어 졌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이번 6자회담성과는 우리나라 신용등급 상승의 발목을 잡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인 남북문제를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노무현 대통령은 현지 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해서 양국관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스페인 동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두 나라 간 우호 증진에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업무차 스페인에 와있는 상사 주재원들의 비자문제는 사파테로 스페인 총리가 특별히 해결해 주기로 약속했다고 밝혀 교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14일 오후 한-스페인 비지니스 포럼에 참석한 후 국제현대미술전 아르코 개막식에 참석한뒤 스페인 국빈방문 일정을 모두 마치고 우리시간으로 15일 새벽 이탈리아로 떠납니다.

출처 : 노무현 대통령 `스페인 동포 간담회`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