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노무현 대통령, 스승의날 기념 모범 교원 초청 오찬

제작연도 2006-05-17

상영시간 19분 42초

출처 노무현 대통령, 스승의날 기념 모범 교원 초청 오찬

노무현 대통령, 스승의날 기념 모범 교원 초청 오찬

5월15일은 스승의 날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스승들에게 꽃을 달아주던 예전과는 달리 휴교를 해서 학생들과 만날 수 조차 없는 선생님들도 많았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17일 선생님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모범 교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17일 제25회 스승의 날 정부 포상을 받은 교원과 도서, 벽지 교원 그리고 평생 교직에 몸담은 모범 교원 등 12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최근 우리 사회 일부의 교권침해로 사기가 떨어진 교원들을 격려하면서 문제가 된 것이 크게 비춰지고 그것이 전부인 것처럼 보이지만 압도적인 다수의 선생님들은 아주 정상적이고 열심히 하고 있다고 격려했습니다.
또 우리사회의 변화의 과정에서 형식의 권위가 무너져 내리면서 진실한 권위까지 함께 흔들리는 느낌을 받는데 선생님들의 진실한 권위는 살아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특히 교원단체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단체가 민주주의 사회변화의 과정에서 다른 의견으로 부딪히지만 하나씩 협력하면서 새로운 발전의 길로 가는 과정상의 진통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교원사기 진작에 대해서는 교권향상을 위한 10가지 대책이 오랜 세월 우리사회의 문화적 변화에 따라 가는 것이라 답답한 면은 있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바뀔 수 있다며 사명감과 책임감을 무겁게 느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다음주에 대중소기업상생협력 회의가 노무현 대통령 주재로 열립니다.
5월24일 오후3시부터 노무현 대통령 주재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보고회의가 개최됩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생협력 발전모델 연구 결과 보고가 있을 예정입니다.
또 지난 1년동안의 상생협력 추진 결과 보고와 이에 따른 발전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회의에는 재계측에서 삼성 이건희 회장을 비롯해, 최태원 SK회장, 이정갑 현대자동차 부회장, 민계식 현대중공업 부회장, LG 구본무 회장 등 대기업 총수 20명과, 경제 4단체장, 중소기업 대표 2명이 참석하고, 정부측에서는 정세균 산자부 장관과 한덕수 경제부총리, 한명숙 총리 등 모두 38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정태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회의를 통해 상생협력이 대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중장기 경영전략으로 채택되고, 나아가서는 정부와 기업이 인식을 공감하고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노무현 대통령, 스승의날 기념 모범 교원 초청 오찬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