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이 대통령 "평창 올림픽, 선진일류국가 계기"

제작연도 2011-07-13

상영시간 01분 43초

출처 KTV 10

이 대통령 "평창 올림픽, 선진일류국가 계기"

이명박 대통령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우리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일류국가로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회 개최 이후의 시설 활용 방안도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제 69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내용을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라디오 연설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은 우리가 선진 일류국가로 가는 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함께 대회 이후 시설 활용방안도 중요하다면서 국민이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이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대회 이후 시설 활용 방안을 잘 세워야만 진정한 성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치에 온 국민이 하나가 되었듯이,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서도 우리 국민의 지혜와 힘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프리카 순방을 언급하며 올해를 아프리카 협력 강화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특히 개도국 경제의 자립 능력을 키우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이번에 만난 멜레스 에티오피아 총리는 “선진국은 도움을 요청하는 우리의 수모를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 심정을 잘 알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겸손한 마음으로 하고자 합니다."
이 대통령은 아프리카에서 거대한 잠재력을 확인했다면서, 10년 뒤 아프리카는 막대한 수요를 창출하며 세계 경제의 지속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에 아프리카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바꾸고 내일의 아프리카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KTV 10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