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이 대통령 "美 의회 한미FTA 통과 기대"

제작연도 2011-10-12

상영시간 02분 02초

출처 경제 2day

이 대통령 "美 의회 한미FTA 통과 기대"

미국을 국빈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새벽 워싱턴 DC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동포간담회에 참석해, 미 의회가 한미FTA 이행법안을 통과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워싱턴에서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나라 대통령으로서는 13년 만에 미국을 국빈방문했습니다.
앤드류스 공군기지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한덕수 주미대사와 최정범 워싱턴 한인연합회장 등의 영접을 받았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워싱턴 지역 동포들과의 간담회에서 미 의회의 한미FTA 이행법안 통과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한미 FTA 하게 되면 예측컨대 내일 상하원이 하게 될 것 같은데 이게 미국 의회 사상 가장 빠른시간 내에 동시에 되는 것으로...”
이 대통령은 또 21세기는 FTA가 경제 영토를 넓히는 것이라며 미국 보다 넓은 경제영토를 갖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가진 것이 없어 수출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며 FTA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고 계속 해나가야 한다. 그런점에서 우리의 갈길이 분명한 것이다 그래서 FTA라는게 매우 중요한다.”
이 대통은 내년 선거와 관련해서도 동포사회에 호남, 영남 향우회 등을 만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요란한 선거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오늘 밤 알링턴 국립묘지와 한국전 기념공원을 방문해 헌화한뒤 미국 주요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한미FTA의 경제효과 등을 설명할 계획입니다.
워싱턴에서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경제 2day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