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문재인 대통령 수석보좌관 회의

제작연도 2021-08-30

상영시간 02분 09초

출처 KTV 대한뉴스

문재인 대통령 수석보좌관 회의

박성욱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방역과 백신 접종에 총력 체제로 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특히 '고위험군의 백신 부스터 샷 접종'을, 늦지 않게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여민1관)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
일상 회복의 시간을 하루라도 앞당기겠다는 목표를 갖고, 철저한 방역과 백신 접종에 총력체제로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백신 접종은 속도를 내 전 국민 70%의 추석 전 1차 접종과 10월 말 2차 접종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12세까지 접종 연령을 낮추고, 미접종자들에 대한 추가 접종이 이뤄지면 접종률 80%에 다가가게 될 것이라며, 다른 나라들을 추월한 높은 접종률을 기대했습니다.
백신 부스터샷 접종도 고위험군부터 늦지 않게 시작하겠다고 공식화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부스터샷도 전문가들의 자문과 방역당국의 결정에 따라 고령층과 방역·의료인력 등 고위험군들로부터 늦지 않게 시작하여 순차적으로 접종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민생안정대책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금과 저소득층 추가 지원금 등 2차 추경 사업이 빠르게 집행되고 있고, 1인당 25만 원의 국민지원금을 다음 주부터 지급할 계획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도 한 달 이상 앞당겨 468만 가구를 대상으로 지급하기 시작했다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부담 완화와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 상황과 방역 조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정부는 버팀목 역할을 더욱 강화하면서 준비된 추석 민생안정 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오희현)

문 대통령은 추석특별방역대책을 마련해 빈틈없는 방역·의료 대응체계를 유지하면서 서민경제와 지역경제에 온기가 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KTV 대한뉴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