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문재인 대통령 국회의장단 초청간담회

제작연도 2021-09-03

상영시간 02분 07초

출처 KTV 대한뉴스

문재인 대통령 국회의장단 초청간담회

박성욱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국회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임기 마지막까지 위기 극복 정부로서 사명을 다하겠다며, 국회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국회의장단·상임위원장단 초청간담회
(장소: 오늘 낮, 청와대 충무실)

문재인정부 임기 마지막 정기국회가 시작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의장단, 상임위원장단과 만났습니다.
최근 새로 선출된 국회 부의장과 상임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민생현안을 위한 입법과 예산 등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임기 마지막까지 위기 극복 정부로서 사명을 다하겠다며, 국회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우리 정부는 말년이라는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임기 마지막까지 위기 극복 정부로서 사명을 다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회에 제출한 내년 정부 예산안도 설명했습니다.
완전한 회복과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잘 살펴주길 부탁했습니다.
또, 문재인정부 국정과제 관련 법안에 대해서도 협조를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이번 정기국회가 지금까지 해결하지 못한 사회적 난제에 대해서 합의를 도출하고, 민생의 어려움을 보살피면서, 또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는 그런 협치의 장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말씀을 드립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민생, 외교에 있어 초당적인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병석 / 국회의장
"민생의 문제와 외교의 문제에 대해서는 초당적으로 국회가 함께할 것이라는 다짐을 해봅니다."

참석자들은 언론중재법과 가짜뉴스 근절, 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 종전선언의 필요성, 언론개혁과 검찰개혁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언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 영상편집: 장현주)
아울러, 새로운 국회 부의장 선출과 상임위원단 구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대화와 타협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분위기였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KTV 대한뉴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